오늘은 민증 재발급 방법과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주민등록증은 직접 방문으로만 재신청이 가능했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2023년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바쁜 직장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네요!!
주민등록증이란?
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에서 모든 국민이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신분증입니다.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대체하기 어려운 서비스에서는 반드시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공공기관, 은행, 건강보험카드 발급, 취업 및 학교 등록 시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분실하거나 훼손될 경우에는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재발급 비용
수수료 5천원 발생합니다.
재발급 방법
주민센터 직접 방문 혹은 정부 24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임시 신분증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주민센터 직접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재발급되기까지의 기간
약 20일 소요됩니다. 재발급 신청서 작성 시 문자서비스를 신청해 두면 재발급 완료 시 안내문자를 보내줍니다.
민증에 사용될 사진 사이즈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센치*4.5센치의 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 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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